2022/12/04 3

손문 선생 약전

이용운 /YongUn Lee 1 1서울대학교 초록 열기/닫기 버튼 本文是对从辛亥革命前后到进行国民党改组的1924年期间孙文(孙中山)的社会主义认识与十月革命观,以及对立基于此的国民党改组的性质进行检讨的研究。孙文早年便接触过欧洲的社会主义,具备相当的社会主义知识。然而并未接受唯物主义史观与阶级斗争理论,而是以自身所主张的‘民生主义’理解社会主义。‘二次革命’失败以后,于1914年创立中华革命党,提出了合理化自身权威与一党独裁的党治理论。虽然这表面上与列宁的‘革命先锋党’理论相似,但并非受其直接影响,而更近于缘自环境相似性的结果。1917年俄国十月革命的成功给中国人带来了巨大的影响,其后马克思-列宁主义迅速流入中国。布尔什维克于1919年创立共产国际传播革命,以五四运动为契机也积极干预中国的革命运动。然而,孙文对于十月革命与新生的苏维埃政权并未表现出太多关心。苏联也止于接触作为..

자유게시판 2022.12.04

시냇물이 소리를 내는 이유

시냇물이 소리를 내는 이유 댓글 73 건강,의학정보 2022. 7. 7. 시냇물이 소리를 내는 이유 우리가 사는 이 세상도 다양한 사람들이 살고 있기 때문에 아름답습니다. 들쑥날쑥한 돌멩이가 있기 때문에 시냇물이 아름다운 소리를 내듯이 우리의 인생도 아름다운 소리를 냅니다. 우거진 숲이 아름다운 것은 그 숲속에 각기 다른 꽃과 새의 동물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세상에 나보다 잘난 사람도 못난 사람도 없습니다. 신이 우리 인간에게 골고루 재능을 부여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다만, 내가 잘하는 부분이 다른 사람에게는 부족할 수도 있겠지요. 또한 다른 사람의 뛰어난 부분이 내게 부족 할 수도 있습니다. 겉으로 보이지 않은 곳에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하는 사람들은 아름답습니다. 그냥 보기엔 잘 드러나지 않지만 그들의..

자유게시판 2022.12.04

12/3토 흐림

ㅇㅇㅇ 어제 실어온 석판 내려놓고 새로 석판 두바리 실어 왔다 오늘은 석판 파쇄물을 사과 상자에 담아 오니 작업이 능률이 났다 이기동 교수님의 중용강의를 시청했다 한문 문장을 그대로 나열하는것이 아니라 실생활과연결해서 이야기하니 보통 사람들도 실행으로 옮길수 있을것 같다 환단고기도 해설했는데 쉬은 우리 말로 접근하니 이해하기 좋다 원전을 그대로 한문으로 이야기하면 문자에 사로 잡혀 현실에서 어떻게 실천할지를 모르는수가 많다 효수네는 인부 몇명이 창문을 설치 하였다 집이 차츰 아늑해 지는 기분이다 오늘은 어제 보다 춥지않아서 일하기 좋다 장하네는 비료를 한차 가득 사온다 과수원이 세자리나 되니 비료와 거름도 많이 필요할것이다 거름은 겨울철에 뿌려 두는것이 좋다 요즘은 농한기도 없다

나의 이야기 2022.12.04